2017년 1월 10일 화요일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 확인해보자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 알아보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날씨가 조금 추워졌네요
그래도 올겨울 많이는 춥지 않은거 같아요 유럽에서는 강추위가 와서 큰피해가 있다고하는데 그나마 우리나라는 다행인거 같네요


 


요즘에는 휴대폰을 이용해서 할수 있는게 참 많이 있습니다.
게임이나 다양한 어플들을 이용할수 있는데요 특히나 소액결제등으로 쇼핑이나 결제를 쉽게 이용할수 있죠.

내가 생각하는것보다 결제 금액이 많이 나왔다면 어느곳에 사용했는지 확인해필요가 있는데요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 확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하겠습니다.

 
제가 SKT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SK텔레콤을 기준으로 살펴보겠습니다.
SK경우 T월드에서 소액결제 내역을 살펴보실수 있습니다.
 

 
T월드에 접속하신후에 먼저 로그인후 이용할수 있습니다.
꼭 로그인해서 이용해야하기때문에 아직 아이디가 없다면 회원가입후 이용해주세요
 
 

 
로그인후에 위쪽 메뉴중에 my T로 마우스를 가져가시면
아래쪽을 이용할수 있는 메뉴들이 쭉 나옵니다.
저중에서 콘텐츠서비스 변경을 선택합니다.
 
 
 

 
 

 
그럼 다시 이렇게 아래로 메뉴가나와요
저기에서 소액결제 변경으로 이동하시면됩니다.
 
 

 
그럼 위에처럼 소액결제 변경에 대한 안내가 나옵니다.
위 화살표 부분에 소액결제 내역 바로가기로 이동해주세요
 
 

 
조회하고자하는 휴대폰이 맞는지 확인해보시고
하단에 조회하기를 누르세요
 



 
 

 
그럼 이렇게 본인인증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이나 공인인증서를 이용해 인증해주세요
 
 

 
본인인증이 끝이나면 위처럼 소액결제 이용내역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달 사용한 금액과 아래쪽으로 결제한 목록을 쭉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번달 말고도 위쪽에 조회일을 선택해서 확인할수 있기때문에
확인하고 싶은 날짜가 있다면 설정해서 확인해보세요
 
상세하게 알아볼수 있기때문에
휴대폰 소액결제 내역을 알아보고 싶다면 이렇게 T월드에서 확인할수 있습니다.
 
다른통신사 역시 이처럼 인터넷에서 확인해볼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