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12일 목요일

스마트폰 벨소리 음악파일로 바꾸기


스마트폰 벨소리 음악파일로 바꾸기 방법

저같은경우에는 거의 벨소리를 사용하지 않지만 많은 분들이 벨소리를 설정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보통 스마트폰 기기에 있는 기본 벨소리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내가 원하는 음악파일로 바꿀수도 있습니다.


 

스마티폰에 MP3파일을 넣어서 음악듣는 분들도 많이 있습니다.
이런 MP3음악파일을 벨소리로 설정할수 있는데요 내가 좋아하는 노래로 벨소리를 한다면 더 좋겠죠~

 
 
핸드폰 기기마다 조금씩 다를수도 있습니다.
오늘 제가 이용하는것은 갤럭시s6 엣지, 안드로이드 입니다.
아마도 비슷할거에요
 
먼저 설정창으로 들어갑니다.
 

 
설정창에 가신후에 아래쪽으로 내려보세요
그럼 소리 및 진동이 있습니다.
저곳으로 이동해주세요
 
 

 
 

 
소리 및 진동에서 벨소리를 설정할수 있죠
저기 벨소리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렇게 기본적으로 이용할수 있는 벨소리들을 볼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음악파일이 없기때문에
제일 아래쪽에 있는 디바이스 저장공간에서 추가를 선택합니다.
 



 

 
 

 
그럼 이렇게 나옵니다.
저는 네이버 클라우드도 사용하고 있기때문에 저렇게 나오네요
사운드 선택기를 선택하시면
현재 핸드폰안에 있는 음악파일을 볼수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음악파을 목록을 볼수 있습니다.
원하는 노래를 선택합니다.
아래쪽에 보시면 하이라이트 재생이 체크되어 있는데요
저곳을 체크하시면 노래 하이라이트부분만 들을수 있으며
처음부터 전체를 들으실려면 체크해제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선택하시면 선택한 음악을 벨소리로 듣게되겠죠~
간단하기때문에 기본벨소리가 아닌
다른 음악으로 듣고 싶다면 위처럼 이용하시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