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 1월 23일 월요일

mp4 avi 변환방법 살펴봅니다


mp4 avi 변환방법에 대해서

동영상 파일들을 살펴보면 형식이 무척 다양하다는걸 알수 있죠
예전에는 AVI파일이 많았지만 요즘에는 mp4파일을 더 많이 이용하는거 같네요
mp4파일을 AVI파일로 바꿔서 이용하고 싶다면 인코딩을 통해 간단히 바꿔볼수 있습니다.


 

제가 자주 이용하는것은 다음팟인코더라는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형태의 파일변환을 할수 있습니다. 또한 동영상 편집, 소리추출등도 이용할수 있습니다.

오늘은 동영상 파일변환에 대해서 알아보텐데요
무척 간단하기때문에 쉽게 사용해보세요

 
먼저 팟인코더를 설치하시고 이렇게 실행해주세요
그리고 avi로 변환하고자하는 mp4동영상 파일을 불러오세요
저기 화살표부분으로 끌어오시거나 불러오기를 통해서 가져오면됩니다.
 

 
그냥 파일 형식만 바꾸실려면
PC저장용으로 이용하시면되겠죠
화면크기는 원본, 영상화진 고화질로 선택하시고
파일형식을 AVI로 선택하시면됩니다.
AVI말고도 WMV나 MKV등 다양하게 이용할수 있습니다.
 
다 설정했으면 우측하던 인코딩시작을 눌러보세요
 
 
 



 
 

 
그럼 위처럼 인코딩이 진행됩니다.
1기가의 파일을 인코딩하다보니 시간이 다소 걸리네요
동영상 파일이 클수록 오래걸릴수 있습니다.
 
 
 
 
 
완료되었네요
보시는 바와 같이 AVI파일로 변환된 모습을 확인할수 있습니다.
이처럼 mp4파일이나 다른형식을 AVI로 바꾸실려면
다음팟인코더를 이용해 변환해보시길 바랍니다.
 
mp4 avi 변환방법이였습니다.